반응형

시디즈 T50 라이트 코스트코 의자 구매 후기

 

가격대비 성능이 좋기로 잘 알려진 국내기업 시디즈 T50 라이트를 구매했는데요 원래는 그냥 T50 모델을 구매하려 했지만 이번에 코스트코에서 할인까지 하고 있어서 이 제품으로 구매를 했어요 두 모델은 몇 가지 기능적인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여러 가지를 고려했을 때 가성비가 좋아 보여서 이 의자를 선택했어요.

 

코스트코에서 판매중인 시디즈 의자 2가지

코스트코에는 시디즈 의자로 두 가지 모델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시디즈 T50 Air light : 274,900
시디즈 T50 라이트 : 189,000 ( 할인가격 : 149,900 )

 

시디즈 T50 air 모델 가격표시디즈 T50 라이트 모델 가격표

기존모델과 비교해서 가격도 저렴한데 이번에 할인까지 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3~5개월에 한번씩 할인을 해주고 있으니 할인할 때 구매하시면 좋아요.

참고로 할인은 23년 1월에 한번 그리고 이전에는 22년 10월에 한번 했어요.

 

두 모델은 몇가지 차이점이 있었어요.

  • Air 모델은 등받이가 움직일 때 좌판도 함께 움직임.
  • 재질

두가지가 가장 큰 차이점이지만 저에게는 그렇게 필요한 기능이 아니라 Air 모델을 구매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Air 모델에 앉아서 의자를 눕혔을 때 좌판도 같이 움직이니까 생각보다 편하긴 했어요. 시디즈 매장에서 여러 의자를 앉아보고 구매하시는 게 더 좋아요.

 

 

시디즈 T50 조립

의자 상품 박스 내부 사진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시디즈 T50은 이렇게 한 박스에 포장되어 있는데 박스는 생각보다 무겁고 컸어요.

중형차 뒷자리에 거의 가득 차는 정도였어요. 구매하러 가시는 분들은 트렁크나 뒷자리는 비우고 가시는 게 좋아요.

 

의자 조립에 필요한 설명서와 부품들

시디즈 T50 조립은 이렇게 설명서가 있었고 볼트와 볼트에 맞는 렌치가 있어서 어렵지 않았어요.

좌판에 손잡이를 볼트로 고정할때 한쪽이 생각보다 잘 안 맞아서 고생했는데 나머지 부분은 엄청 쉬웠어요.

한쪽 팔걸이 볼트 3개 조립하는데 생산 불량인지 이상하게 잘 안 맞아서 15분 넘게 고생했고 나머지 한쪽이랑 다른 부분은 5분 정도 걸려서 조립했어요.

 

의자에대한 설명표

  • 메쉬소재의 등판
  • 인간공학적인 디자인
  • 요추지지대
  • 머리 받침대 조절 가능
  • 싱크로나이즈드 틸팅
  • 편리한 조립

웬만한 기능은 다 있었고 동일했어요.

 

의자 조립 설명서

조립 설명서 입니다.

그냥 그림에 그려진 거처럼 좌판을 박스에 올려놓고 시키는 데로만 하면 금방 조립할 수 있었어요.

 

반응형

 

시디즈 T50 라이트 vs T50

 

사실 저는 시디즈 T50을 구매하려고 알아보다가 T50 Light를 알게 되어서 구매했어요.

Light 모델은 공식홈페이지에는 판매를 하고 있지 않고 코스트코에만 판매를 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두 가지 의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었어요.

 

  T50 T50 라이트
팔걸이 조절 가능 고정식
좌판 좌판 기울이와 깊이 조정가능 불가능
재질 메쉬 재질이 다름

 

두 의자는 이 정도의 차이점이 있었어요.

하지만 저에게는 딱히 필요한 기능은 아니었고 두 가지 제품 모두 동일하게 요추받침대는 적용되어 있었고 팔걸이의 고정 여부를 제외하고는 의자의 기본 프레임은 동일했서 저는 그냥 라이트 제품을 선택했어요.

 

시디즈 T50 라이트 모델 의자 사진
시디즈 T50 라이트

색상은 라이트 그레이와 블루가 있었고 저는 라이트그레이 색상으로 구매했어요.

그리고 그냥 시디즈 T50의 경우 주문 후 수령까지 시간도 걸리고 배송기사님이 직접 배송해 주는 상품이라 번거로운데 구매해서 바로 가져올 수 있어서 더 편리했어요.

 

사실 한번 써보고 불편하면 잘 안 쓰는 방 책상에 놓고 다른 의자를 다시 구매하려 했는데 아직 일주일밖에 사용하지 않았지만 지금까지는 만족하고 있어요. 좀 더 써보고 다음에 한번 더 후기 포스팅을 해봐야겠어요.

참고로 저는 엄청 비싼 의자를 사용해 본 적도 없지만 이 정도 가격대에는 만족스러운 의자라고 생각합니다.

근처에 코스트코 매장이 없으신 분들은 공식홈페이지에도 시디즈 T50의 다른 보급형 모델 의자가 있으니 다른 의자도 고려해 보셔도 좋아 보였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