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자문서지갑이란

 

요즘은 모바일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해서 많이 이용하시는데 정부 24 어플에서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전자문서지갑을 발급을 받은 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 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다양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받은 증명서는 휴대폰에 저장되는 방식이 아니라 본인만 접근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저장소에 일정기간동안 암호화된 상태로 보관되어서 안전하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썸네일

 

전자증명서는 정부24 어플에 접속해서 발급이 가능하고 이때 온라인발급을 선택하게 되면 전자증명서가 전자문서지갑으로 발급되어 유효기간 동안 보관되고 유효기간이 지난 증명서는 삭제됩니다.

 

전자문서지갑 발급방법

 

1.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 후 좌측 상단에 메뉴버튼 터치합니다.

정부 24어플 홈페이지

 

2. 메뉴탭에서 전자문서지갑에 들어갑니다.

메뉴에서 전자문서지갑 위치

 

 

3. 로그인합니다. (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

로그인 화면

 

4. 전자문서지갑 메뉴를 클릭해서 발급화면으로 이동

접속 후 자주찾는 메뉴 위치

 

5. 신청정보 확인 후 발급 터치.

전자문서지갑 발급 신청정보 입력화면

 

6.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전자문서지갑 발급 완료.

전자문서지갑 발급 신청 화면전자문서지갑 발급 완료 후 나의 전자문서지갑 주소

 

반응형

 

전자문서지갑에서는 발급받은 증명서 다운로드, 보내기 가능.

스마트폰 화면을 캡쳐해서 증명서를 사용할 수는 없지만 발급받은 전자증명서를 열람용으로 다운로드는 가능.
  • 현재 중앙부처, 지방단체, 공공기관에 전자증명서 제출가능
  • 1회 열람용 보내기 기능을 통해서 상대방에게 해당 링크와 문서열람번호를 전달하여 전송가능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