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단산 등산코스와 주차 정보

 

 

오늘은 하남 검단산 등산코스와 주차정보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해요.

하남 검단산은 예전에 BTS 멤버 정국, 진이 등산 인증을 하면서 유명하기도 했었는데요 서울에서 가까워 접근성도 좋고 도심 근처에 있는 산이다 보니 뷰도 워낙 좋아서 가볍게 많이 가시는 산 중 하나 이기도 해요.

검단산은 629m로 많이 높지는 않은 산이예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하남 검단산역 근처에서 출발도 가능하고 주차장도 있어서 자차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오늘 자차를 타고 이동을 했지만 대중교통으로도 많이 오시고 있었어요.

 

내비게이션에 검단산 주차장으로 목적지를 설정하시면 바로 갈 수 있어요.

주차장 입구를 지나서 가다 보면 일자로 쭉 길이 있는데 이렇게 양쪽으로 주차를 하고 있었어요.

 

최대한 위쪽으로 주차를 할수록 조금 덜 걸어도 돼요 ^^

하지만 주차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적당한 곳에 주차를 하는 게 좋았어요.

그리고 위쪽에는 작게 차를 돌릴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그쪽에는 주차를 하면 안 됩니다!!

생각 없이 주차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ㅠㅠ

 

산에 멧돼지가 많은지 멧돼지 발견 시 행동요령 포스터가 있네요 ㅜㅜ

약간 무서웠어요ㅋㅋ

 

검단산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이렇게 현충탑을 지나서 가는 코스인데요 다른 코스로는 애니메이션고를 지나서 가는 코스가 있는데요 현충탑 진입로에 주차를 하시면 같은 방향으로 하산을 하시는 게 편리해요.

 

첫 이정표인데요 검단산 정상까지는 2.47km로 나와있네요 ^^

 

검단산이 도심에 있는 산이라 그런지 등산로도 잘 가꾸어져 있어서 어렵지 않게 올라갈 수 있었어요.

 

검단산 등산로 안내도입니다.

다양한 등산코스가 있었네요.

 

이전부터 유명했던 산이였군요 ^^

 

검단산은 등산로 양쪽으로 이렇게 높은 나무가 있다 보니 등산 중에 햇빛을 피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정표 따라 계속 따라가면 되는데 생각보다 힘들었어요 ㅜㅜㅋㅋ

가파르지는 않지만 꾸준히 계속 오르막길만 있다보니 숨고를 구간이 많지 않은 느낌이었어요 ㅋㅋ

 

꾀나 걷다 보면 곱돌 약수터를 지나게 되는데 여기서 잠시 쉬었다 가기로...ㅋㅋ

 

도심 방향으로 시야가 뚫려있다 보니 쉬었다 가기에도 너무 좋은 곳!!

 

식수로는 사용 금지 ㅜㅜ ㅋㅋ

 

건너편 예봉산도 많이 가시던데 다음에 가봐야겠어요 ㅋㅋ

 

이제 다시 출발!!

 

중간쯤에는 이렇게 포장마차 같은 공간도 있었는데 저희는 시간이 없어서 바로 지나쳐갔어요.

 

반응형

 

여기가 마지막 고비 같은 곳이었어요 ㅋㅋ

좌우로 정산 방향을 향하는 두 가지 길이 있는데 저희는 완만해 보이는 오른쪽 길로 갔어요 ㅋㅋ

내려올 때는 왼쪽 길로 내려오니 빠르긴 빠르더라고요 ^^

 

오른쪽 길은 그나마 이 정도이지만 왼쪽은 엄청 험난해 보였어요 ㅋㅋ

 

드디어 검단산 정상!!!ㅋㅋ

정상에 오르니 바람도 많이 불고 너무 추워서 오래 못 있겠더라고요 ㅠㅠ

 

저기 멀리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가 보이네요!!

 

동쪽으로는 용문산, 유명산 두물머리가 보이고

 

서쪽으로는 잠실, 북한산, 아차산, 관악산이 보였어요.

 

날씨가 그렇게 좋지 않아서 시야가 좋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서울방향으로 뚫려있다 보니 너무 좋더라고요.

 

노을이 엄청 예쁘더라고요 ^^

일찍 왔다면 못 봤을 텐데 늦게 와서 나름 만족ㅋㅋ

 

시간이 늦어서 여유 있게 있지는 못하고 얼른 내려왔어요~~!!

 

저녁 되니 날씨가 엄청 쌀쌀했고 금방 해가 져버리더라고요 ㅠㅠ

 

저기 멀리 스타필드가 보이네요 ㅜㅜ ㅋㅋ얼른 집 가야지!!

 

주차요금은 2천 원으로 알고 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무료였어요 ㅋㅋ

시간이 늦어서 그런가?? 그냥 안녕히 가라고 해서 얼른 나왔네요 ^^

 

서울에서 가까이 있는 산 중에서 그래도 교통, 주차, 등산로 정비 등등 잘 되어있어서 가볍게 가보시기에는 정말 좋은 산이었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