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항 영일대 조개구이가 유명한 한계령조개구이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해안로 129-1
전화번호 : 054-248-1484
영업시간 : 16:00에 영업 시작

오늘은 지난 포항 여행 때 다녀온 포항 영일대 조개구이가 유명한 한계령조개구이 본점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해요.

포항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많지만 물회 외에도 여행 갔을 때 많이 먹는 메뉴 중 하나가 조개구이예요. 

포항 영일대 조개구이 집들이 보통 유명한데요 저희는 이번에 그중에서도 포항 분들이 많이 가신다는

한계령 조개구이 본점에 다녀왔어요.

주차는 매장 근처 도로에도 가능했고 가까운곳에 영일대해수욕장 공영주차장이 있었어요.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조개구이 집들은 해변 끝자락 영일교 조금 못 가서 모여있는데요 파스쿠찌 바로 근처에 위치해있어요. 이름이 다들 비슷해서 이름만 보고 찾기에는 조금 헷갈릴 수도 있는데 바닥이 자갈로 되어있는 곳이 저희가 갔던 조개구이집 포항 한계령조개구이 집 에요. 

 

조개구이 메뉴 가격입니다.

모듬 조개구이 대 69,000

모듬 조개구이 중 59,000

모듬 조개구이 소 4,9000

 

저희는 조개구이 중 으로 주문했어요 ^^

 

가리비나 조개 등등의 개수를 새어보지는 않았지만 다른 매장과 비교했을 때 거의 비슷했어요.

포항 시세가 이 정도 가격에 이정도 양인 듯!!!

블로그에 다른 매장의 가격과 양을 함께 비교해보고 가시면 좋을 듯해요ㅋㅋ

 

대충 키조개 1개에 2가지 종류의 조개가 섞여 있었어요.

아래쪽에 다른 종류의 조개도 있는데 사진으로는 안보이네요 ㅠㅠ

이모님께서 먹는 방법을 설명을 해주시면서 불판에 조개를 올려주고 가셨어요.

 

포항 영일대 조개구이

 

먼저 조개를 이렇게 불에 올려줬어요 ㅋㅋ

타지 않게 육수를 뿌려가면서 조개를 익혀 먹으면 돼요 ^^

엄청 먹음직스럽죠?? 오랜만에 먹는 조개라 그런지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

포항에서는 물회와 조개구이는 꼭 먹어야 함 ^^

 

그다음은 치즈 양념 조개!!!

사실 치즈 양념은 키조개 외에는 없었는데 조금 더 주셨어요 ^^

사이드 메뉴로 추가도 가능하지만 조금 달라고 하면 그냥 주시더라고요.

 

엄청 맛나 보이죠??ㅋㅋ

조개 먹으러 또 가고 싶네요 ㅠㅠ

 

치즈 양념이 은근 매력 있었어요 ㅋㅋ

 

그다음은 양은에 있는 수제비!!!

수제비는 메뉴에 기본으로 포함되어있는데 달라고 하면 바로 주셨어요.

수제비가 끓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니 미리 달라고 하셔서 천천히 익히시는 게 좋아요 ^^

국물이 엄청 칼칼하고 시원해서 소주와 먹기에 좋았어요!!!

 

그리고 마무리로 라면까지 ㅋㅋㅋ

메뉴판에 라면이 안 적혀 있길래 모르고 있다가 다른 테이블에서 주문하길래 저희도 따라 주문했어요 ㅋㅋ

라면도 엄청 맛나더라고요!!!

 

기대 이상으로 먹을게 다양했던 포항 여행이었어요.

포항 영일대 조개구이 맛집 찾으시면 한계령조개구이 한번 가보시면 만족하실 거예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