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배추즙 효능과 복용법

 

양배추는 미국 타임즈가 선정한 3대 장수 식품( 요구르트, 올리브, 양배추 ) 중 하나로 저렴한 가격이지만 큰 효과가 있어 가난한 사람들의 의사라고 불릴 정도로 유용한 식품인데요 위건강뿐만 아니라 발암물질이 체외로 배출되도록 돕는 성분도 있으니 슈퍼푸드라고 할만하네요. 개인적으로 속 쓰림과 역류성식도염이 가끔 있어서 위쪽에 통증이 자주 있는데 위에 좋은 여러 가지를 찾아보다가 다들 양배추즙을 많이 드시길래 저도 구매해서 섭취해 봤어요.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하더라도 준비나 섭취가 불편하다면 꾸준히 섭취를 하기가 힘들어서 양배추즙을 구매해서 먹게 되었어요. 양배추즙 효능도 궁금하고 좋은 복용법도 더 알고 싶어서 오늘 포스팅해보기로 했어요.

 

썸네일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의 영양소 분포도
양배주즙 영양소

 

양배추에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칼슘, 베타카로틴, 알파카로틴, 콜린, 엽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특히 비타민K와 U가 풍부해서 위장 질환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로 유명한 카베진의 원료로 사용될 만큼 위 건강에 많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었어요 그리고 식이섬유와 다른 영양성분도 많아서 위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와 여러 질병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 뼈 건강 ( 풍부한 칼슘으로 골다공증이나 어린이의 성장에 도움 )
  • 위와 간 건강 ( 위의 점막 회복, 손상의 재생력을 높여주고 간 기능을 활성화 )
  • 혈전 생성을 억제 ( 심장, 뇌질환 예방 )
  • 피로해소와 노화방지 ( 풍부한 비타민과 영양성분으로 노화 예방과 면역력 강화 )

 

반응형

 

양배추즙 복용법

 

추출방법에 따라서 양배추즙의 영양소에 차이가 있어서 추출방법이 중요한데 고온 추출방식의 경우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잘 참고해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양배추즙 복용방법
양배추즙 복용법

제가 먹는 제품은 그냥 음료같이 먹고 있어서 하루에 1포 시원하게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양배추는 차가운 성질의 음식이라 과도한 섭취는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소화불량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이 필요.

 

올즙 양배추즙 앞면올즙 양배추즙 뒷면

제가 이번에 구매해본 제품인데 여러 가지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양배추즙 부작용

 

아무리 건강에 좋은 영양제나 약 이라고 해도 과하면 몸에 좋지 않은 경우가 있듯 양배추도 매일 꾸준히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운 경우가 있으니 주의 후 섭취하셔야 해요.

 

  • 혈전 용해제를 복용하는 경우

양배추에는 비타민K가 많기 때문에 혈액을 묽게 만드는 아스피린 같은 혈액의 응고를 억제하는 약품을 드시는 분들은 의사와 상의 후 드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 장이 예민하거나 장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

양배추를 드신 후에 소화기관에 변화가 있으신지 확인 후 섭취를 하시는 게 좋다고 해요.

 

  •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양배추에 고이트로겐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갑상선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섭취량을 조절해서 먹어야 합니다.

 

양배추를 직접 섭취하는 방법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몇 가지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있는데

먼저 양배추는 병충해에 약하기 때문에 재배할 때 농약이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잔류 농약을 제거하기 위해서 꼼꼼히 세척 후 드셔야 합니다. 세척효과가 좋은 제품으로 씻어내더라도 농약을 완전히 제거하기가 쉽지 않다고 하네요.

그리고 양배추를 익혀서 드시게 될 때 양배추에 열을 가하게 되면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빠르게 익혀서 드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하길 권고하고 있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