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럽주식 사는법과 추천

 

오늘은 한국에서 유럽주식 사는법과 몇 가지 추천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해외주식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보통 미국 주식을 많이 하시는데 유럽 주식 사는 법을 몰라서 구매를 못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어서 이번에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거래를 많이 하시는 국가인 홍콩, 중국, 미국 등은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거래가 가능하지만 유럽 주식의 경우 미래에셋이나 삼성증권을 보통 이용하고 있었어요.

 

미래에셋 유럽주식 거래가능 국가

 

미래에셋 유럽주식 사는법
미래에셋 거래가능 국가

먼저 미래에셋 거래가능 국가입니다.

서유럽만해도 영국, 프랑스, 독일, 스위스 등등 엄청 많은 국가가 거래 가능해 보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실시간 MTS나 HTS에서 거래가 가능한 국가는 많지 않았어요.

 

-온라인( MTS / HTS 거래가능 국가)

  • 영국
  • 독일

두 국가만 가능했고 주문 시 최소 수수료를 고려해서 주문하셔야 해요. ( 영국 25 GBP / 독일 30 EUR )

 

삼성증권 유럽 주식 거래가능 국가

유럽주식 사는법
삼성증권 서유럽 거래가능 국가

이번에는 삼성증권 서유럽 거래가능 국가입니다.

영국, 독일, 프랑스, 스위스 등등 다양한 국가들이 있었어요.

 

-온라인 ( MTS / HTS ) 거래 가능 국가

  • 영국
  • 독일
  • 프랑스
  • 벨기에
  • 네덜란드

이렇게 가능했어요.

미래에셋보다 훨씬 다양한 국가가 거래 가능했어요

무엇보다도 온라인 주문의 경우 대부분 국가가 최소수수료 없이 거래가 가능했어요.

대충 보더라도 삼성증권이 더 편리해 보였어요.

 

아래는 LVMH 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 절약을 위한 협의 수수료 관련된 포스팅입니다.

https://pa3819.tistory.com/entry/LVMH-%EC%A3%BC%EC%8B%9D-%EC%82%AC%EB%8A%94%EB%B2%95

 

LVMH 주식 사는법

LVMH 주식 사는법 오늘은 LVMH 주식 사는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이후로 해외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해외주식에 많이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주변에도 엄청 많아졌어요

pa3819.tistory.com

 

 

 

 

 

 

프랑스 주식시장 시간총액 순위

프랑스 주식 시가총액 순위입니다.

루이뷔통, 로레알, 에르메스, 에어버스,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어 리퀴드, 커링 등 이름만 대면 알만한 큰 회사들이 대부분 보이네요.

확실히 제조업보다는 의류, 서비스 관련 기업들이 많이 보이네요.

 

독일 주식시장 시가총액 순위

독일 주식 시가총액 순위입니다.

린드, SAP, 지멘스, 다임러, 폭스바겐, BMW, 아디다스, 도이치방크 등등 다양한 기업이 보이네요.

프랑스 주식시장과 다르게 제조업 기업이 많이 보이네요

이전에 시총 1위였던 SAP가 다시 1위를 찾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그밖에는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버버리 등등 그리고 네덜란드 ASML 등 다양한 국가에 상장되어있는 기업이 있으니 인베스팅 닷컴에서 시가총액 순위로 구분해서 보시면 됩니다.

 

지금은 유럽 경기가 좋지 않지만 그만큼 앞으로 기회가 있을 수 있으니 천천히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을 거 같았어요.

환전이나 거래시간 등으로 거래가 불편하신 분들은 한국에 상장되어 있는 유럽 지수 ETF 같은 종목들도 편리해 보였어요.

 

그밖에 개인투자자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키움증권에서도 유럽시장 투자가 가능했어요.

하지만 키움증권은 아직 많은 나라가 거래가 가능하지는 않았고 독일과 영국 시장만 온라인 거래가 가능했고 수수료는 미래에셋보다 조금 저렴한 0.24%에 최소수수료 10 EUR에 거래가 가능했어요.

(이탈리아와 프랑스는 오프라인 거래 가능)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