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로 보험금 조회하기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란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헙협회가 공동으로 운영해서 가입자의 중도, 만기, 휴면 보험금을 조회하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나의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서비스롤 통해서 휴면보험금뿐만 아니라 자녀교육자금, 배당금, 생존연금과 같은 보험가입 내역을 상세히 알 수 있는데 별도의 회원가입과 비용 없이 조회만으로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었어요. 

우리나라 가구당 보험가입률은 상당히 높은 편인데 보통 보험이라는 게 어린 나이에 가입을 하는 게 유리하다 보니 타의로 가입을 하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보험회사도 없어지기도 하고 이름도 바뀌다 보니 내가 대체 어느 보험에 얼마의 금액이 가입되어있는지 한 번에  파악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해보시면 좋을 거 같았어요.

 

목차
-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정보
- 사이트 이용 방법

 

사이트 이용 방법

 

1. 먼저 검색창에 내보험 찾아줌 검색 후 접속합니다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반응형

 

2. 메인페이지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접속.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화면

 

3. 개인정보 입력 후 본인인증합니다.

  • 공동인증서 인증
  • I Pin 인증
  • 휴대폰 인증

본인인증 페이지

 

4. 필수정보 제공 동의 후 확인

개인정보제공 동의 화면

 

5. 30초 정도 기다린 후 조회 가능

개인정보 입력 후 보험가입 조회

 

6. 보험가입내역 전체 조회가능

  • 조회결과는 접수일 기준이며 세부내역은 해당회사에 문의.
  • 우체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에서 가입한 보험과 상품은 조회되지 않음.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

 

7. 미청구보험금이나 휴면보험금도 조회 가능

미청구 보험금 조회와 휴면보험금 조회결과

저 같은 경우에는 숨은 보험금이 없어서 보이지 않지만 숨은 보험금이 있는 경우에는 하단에 청구버튼을 통해서 조회와 동시에 청구 서비스까지 한 번에 가능했어요. 그리고 조회내역 상단에 연락처 한 번에 서비스에 등록을 하면 추후 발생하는 숨은 보험금에 대해서 안내를 받을 수 있었어요.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PC 뿐만 아니라 휴대폰을 통해서 휴대폰을 통해서도 365일 24시간 접속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에서 홈페이지로 직접 접속하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숨은 보험금 등의 조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사용이 어려울 경우 각 보험사 고객센터에 유선문의를 하거나 생보협회, 손보협회 지역 오프라인 사무실을 방문하게 되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 주소와 연락처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 오프라인 위치와 연락처 정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